• Admin

제5회 2017 IACC 국제초대전시회 후기 1부


안녕하세요. 회원 및 초대작가 여러분,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무술년에는 바라시는 모든 소망 성취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희망찬 새해를 맞아 IACC는 2018년, 새로운 계획과 이벤트를 준비하며 분주한 1월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후기 작성이 많이 늦어졌는데요.

너른~ 양해바라며...작년(벌써) 12월14일, 마포아트센터 갤러리 맥에서 열린 제5회 2017 IACC 이미지콘텐츠국제초대전시회​의 후기를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전시회는 IACC와 KACC(한국융합콘텐츠학회)연말 시상식(IACC·KACC Awards 2017)을 함께한 행사이기에 한 해를 정리하는 더욱 뜻깊은 자리였던 것 같습니다. 아울러 참여해주신 모든 회원 및 초대작가님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마포아트센터 건물의 한편을 차지하고 있는 대형 플래카드~(위) 웅장합니다.

들어오실 때 다들 보셨겠지요?^^

[전시회 배너 & 천우군]

1층 입구에서 전시회 배너가 반겨줍니다. 이날 오전 일찍부터 나와 행사장 세팅을 도와준 동국대학교 영상대학원 천우,밍우군 힘들었을텐데 수고 많았습니다.

[갤러리 맥 입구]

마포아트센터 중앙 현관에서 나선형 계단을 따라 2층에 올라오면 전시회와 시상식이 진행될 갤러리 맥의 입구가 보입니다. 아직 Opening 행사 전이라 고마우신 회원님들과 부지런히 세팅 중입니다.(추운 날인데도 불구하고 구슬땀이 많이 났습니다.ㅎㅎ;;)

[위] 알차게 준비한 개회 행사 순서입니다

두둥~ 회장님 등장! 준비기간부터 행사 바로 전날 새벽까지 모두 세심하게 살피시고 신경 쓰시느라 피곤하셨을 텐데 일찍 오셔서 미흡한 사항들을 정리하시며 열일하시는 회장님, 그날 회장님 일찍 안 오셨으면 정말 힘든 하루가 될 뻔했습니다.

촬영을 생각해서 조명까지 꼼꼼하게 체크하시고 미흡한 부분들을 하나씩 해결해주시고 계십니다.

밍우군 배~꼽 보이며 열심히 일하는 중 ㅎ

조명 테스트 겸 IACC 스탭들 찰칵~ 찰칵~, 앗! 레드 카펫이 눈에 잘~ 들어오는군요!

레드 카펫은 이렇게 설치됐습니다.(아래)

[분노의 윤선생 - 서막 ]

윤선생과 선심이 선생이 영차~ 영차~ 카펫을 잘 펴고 있습니다.

[분노의 윤선생 - 똑바로 안 하실꺼에요? 화낸다? 1편]

제가 좀 거들까 하다가 그만 ㅎㅎㅎ;;;

[분노의 윤선생 - 똑바로 안 하실꺼에요? 화낸다? 2편]

잘 해보려고 했건만 또 ㅎㅎㅎ;;;

언제 그랬냐는 듯 해맑은 미소로 찰칵~! 윤 선생~ 수고 많았습니다.

(분노의 윤선생 사진은 우연한 상황의 설정이니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이제 회장님의 진두지휘로 빠르게 전시장이 정리되어 갑니다.

회장님: 거의 정리된 것 같은데 한 번 둘러볼까~?

회장님: 포토 배너는 안쪽에 두는 것이 좋겠다!

회장님: 테스트 겸 찰칵!(이따가 사진들이 어둡게 나올 것 같으니 조명의 각도를 조금 수정 해보자!)

회장님 덕분에 그 뒤로 참여해주신 분들과 저희는 이렇게 밝은 사진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위] 곽대위 작가 / 중국

[위] 이랑구 작가 / 한국

[위] 주은령 작가 / 한국

[위] 선심이 작가 / 중국

[위] 유정선 작가 / 한국

[위] 윤희선 작가 / 한국

이외에도 많은 초대작가님들의 인증샷을 모두 담지 못해 아쉽습니다.

[명찰과 방명록]

명찰과 방명록 등의 준비도 끝나고 Opening 행사 시작 시간이 다가오자 귀빈, 초대작가, 수상자, 회원 분들이 삼삼오오 오시기 시작합니다.

동국대 영상대학원 석사과정의 스위, 가요양의 모습도 보입니다.

[왼쪽부터 가요양, 선심이 작가, 윤희선 작가, 스위양]

2017 추계학술대회에서 멋진 논문들을 발표해주신 KACC 학술대회 수상자 분들도 도착하셨네요.^^

오랜만에 뵙는 분들과 그동안의 이야기도 나누고 누군가는 작품을 구경하며....

[위] 문유라 작가 / 한국

누군가는 작품 앞에서 멋진 포즈로

인증샷도 찍고 ...

[위] 이문영 작가 / 한국

[위] 문유라 작가 / 조현미 작가 / 정진헌 회장님 / 유정선 작가

초대작가분들이 서로 어울려 즐겁고 정겨운 시간을 보냅니다....

[위] 전흥수 작가님 작품앞에서, 왼쪽부터 문유라, 조현미, 전흥수 작가

[위] 제4회 미국텍사스국제초대전 청년작가전 수상자 / 경희대학교 윤운걸 청년작가

멀리서 IACC·KACC Awards 2017에 참여하기 위해 행시장을 방문한 청년작가들도 보입니다.

오래전, 그리고 근래에... 강의실에서 인연을 맺은 것을 시작으로 즐겁고 자랑스러운 자리에 제자들과 함께 있으니 지나간 시간을 돌이켜보게 되고 스승님께 더욱 감사한 마음이 앞섭니다.

[위] VR 이미지 콘텐츠를 더욱 즐겁게 감상할 수 있도록 설명해주시는 회장님

오늘 회장님 정말 바쁘십니다.~(사진에서 살짝 긴장감이 느껴지는데요?^^)

그렇게 서로 소통과 교류의 시간이 흐르고 어느덧 행사를 시작할 시간이 다 되었습니다.

[위] 사회자 IACC 상임이사 김기범

간략한 행사 개요와 개회 선언을 시작으로 제5회 2017 IACC 이미지콘텐츠국제초대전시회 개회식을 선언합니다!

[위] 스탠딩으로 행사에 참여중인 초대 작가 및 회원님들

[위] Reception : IACC Activity 동영상 시청 중

참여하신 모든 분들이 집중한 가운데 첫 번째로 그동안 IACC 활동사항들을 Reception 영상으로 제작하여

다같이 시청했습니다. 15분 정도 분량의 멋진 영상은 행사를 더욱 빛내고자 김용현 상임이사님이 정성껏 제작해주셨습니다. 연말이라 많이 바쁘셨을텐데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Reception 영상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하여 아래 동영상 첨부합니다.^^

[위] IACC Activity 동영상

영상이 끝나고 수고하신 김용현 상임이사님을 향해 큰 박수가 이어졌고 다음으로 IACC의 소개와 History에 대한 설명이 사진과 함께 함축적으로 짧게 진행되었습니다.

[위] IACC의 History를 보며 회상 또는 깊은 생각에 잠기신 것 같은 회장님 모습

그리고 한 분 한 분, 국제초대전에 참여하신 미국, 한국, 중국 초대 작가님들의 소개와 서로 인사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위] 왼쪽부터 정진헌 회장님, 김시찬 작가님, 이지안 작가님, 조현미 작가님, 전흥수 작가님

[위] 이랑구 작가님 소개중

대학 교수, 산업체 및 여러 단체에서 다양하게 활동하시는 초대 작가들의 소개가 모두 끝나고 정진헌 회장님의 개회사가 있었습니다.

[위] 개회사 중인 정진헌 회장님

동국대학교 교수, 문화콘텐츠국제교류협회 회장, 한국융합콘텐츠학회 회장직을 겸하시는 정진헌 회장님께서는 문화콘텐츠국제교류협회가 시작된 배경과 그동안의 활동사항을 중심으로 열정이 지속될 수 있는 동기 부여를 해주셨고 구성원들에 대한 격려와 함께 IACC와 KACC의 앞으로의 비전에 대해서 설명하셨으며 끝으로 함께 참여해주시고 도움 주신 모든 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하셨습니다.

다음 순서로는 행사를 위해서 특별히 참여하신 귀빈들의 축사가 이어졌습니다.

[백석예술대학교 조현미 교수님의 축사]

초대작가이자 귀빈으로 참여해주신 조현미 교수님께서는 이번 IACC의 국제초대전에서 출품 접수부터 전시행사에 이르기까지 기술과 기획력, 조형미, 전체적인 조화로움에 감동을 받으셨다며 참여 소감과 큰 격려의 메세지를 전달해주셨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그 다음 귀빈 축사로는 초대작가이자 IACC이사 그리고 전)동서대학교 교수, ILM 라이팅 수퍼바이저, 현재 대한민국 대표 CG 회사 (주)디지털아이디어의 고재혁 센터장님의 축사가 있었습니다.

[위] 전)ILM 라이팅 슈퍼바이저, 동서대학교 교수, 현)디지털아이디어 센터장 고재혁 이사님의 축사

대학원 석사 시절의 회상과 지금의 IACC의 일원으로 참여하기까지의 에피소드, 그리고 앞으로 더욱 발전하는 IACC를 희망하며 격려와 응원의 메세지를 전달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계속해서 미국 텍사스와 플로리다에 계시는 IACC 국제이사님들의 영상축사가 이어졌습니다.

[위] IACC국제이사, 미국 기어박스 소프트웨어 캐릭터 아티스트인 김은환 이사님의 영상축사

[김은환 이사님이 축사와 함께 보내온 사진01, 미국 기어박스 소프트웨어 ]

[김은환 이사님이 축사와 함께 보내온 사진02, 미국 시애틀 사진]

해마다 현지에서 미국 국제 초대 전시회의 준비와 진행을 해주시는 김은환 이사님께서는 미국 로컬 반응을 살펴볼 때 그동안 지속적인 교류로 인하여 미국 관람객들이 IACC 활동에 많은 관심을 갖게 되었고 IACC 한국 작가들의 작품과 열정을 통해서 우리가 추구하는 진정한 문화 교류의 취지를 어느 정도 달성했음을 강조하였습니다. 또한 미국 게임 산업의 동향과 변화를 이야기하면서 멋진 사진들도 함께 보내주셨습니다.^^

[위] IACC이사, 홍익대학교 안덕기 교수님의 영상축사

역시 미국 플로리다에서 IACC를 위해서 항상 힘써주시는 안덕기 이사님께서는 미술을 포함한 여러 디자인과 아트 작품들을 통해서 우리는 삶의 미를 추구하며 더욱 승화된 정서를 가질 수 있고 이는 인간관계의 폭넓은 소통을 가능케 하는데 IACC의 국제초대전이 항상 그러하다 생각하고 늘 자랑스러운 마음으로 참여하게 됨을 강조했습니다. 그리고 비록 몸은 멀리 있지만 영상축사를 통해서 하나된 마음의 참여와 따뜻한 격려의 메세지를 전달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여기까지 오프닝 행사를 마치고 잠시 Coffee Break 및 휴식 시간을 갖은 뒤 메인 행사인 IACC·KACC Awards 2017 시상식을 준비하게 됩니다.

[위] 시상식 전 Coffee Break!

포스팅이 너무 길어지는 관계로 IACC·KACC Awards 2017 와 관련해서는 후기 2부에서 다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2부에서 뵙겠습니다.^^

[아래] 초대작가별 작품 패널 사진

[위] 갤러리 맥 전시장 전경 슬라이드 쇼

[위] 제5회 IACC 국제초대전 작품집(도록)

미국 초대작가 2명, 중국 초대작가 2명, 한국 초대작가 24명 , 부문별로 VR 360 Image 부문 7명, Visual Design 부문 19명, 총 26명의 초대작가 분들이 제5회 2017 IACC 이미지콘텐츠국제초대전시회에 참여해주셨습니다. - 후기 1부 끝 2부에서 계속됩니다*

#제5회IACC국제초대전 #이미지콘텐츠국제초대전시회 #마포아트센터 #갤러리맥 #IACC #IACCAwards2017 #문화콘텐츠국제교류협회 #이문영교수 #안덕기교수

조회 151회

문화콘텐츠국제교류협회

The International Association of Culture Contents

Chairman       JeanHun Chung    

회         장       정진헌  

개인정보관리   IACC 사무국 02-2260-3767

문화콘텐츠국제교류협회와 관련하여 문의주시면 신속히 답변드리겠습니다.

Inquiries in relation to the the IACC and we'll answer quickly.

© 2016 BY IACC. Proudly created with IACC

 

 

서울특별시 중구 필동로 1길30 

동국대학교 만해관 227, IACC 사무국

​우)04620

 

IACC, 227 Manhaekwan, 30,

Pildong-ro 1-gil, Jung-gu, Seoul, 04620, Republic of Korea

 

Tel +82-2-2260-3767

FOLLOW(Preparing)

Mobile Home

 

Naver Blog

 

Facebook

 

Tweeter